동두천시, 꿈나무 보금자리 사업으로 아동가구에 보금자리 선물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1-06-14 [15:43]

[동두천=송영한 기자]동두천시가 올해 저소득 아동가구의 주거복지를 위한 ‘꿈나무 보금자리’ 사업을 계획하고, 약 500여 아동가구의 주거환경 전수조사를 통해 집수리 등이 필요한 200여 가구를 발굴하여, 맞춤형 주거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꿈나무 보금자리’사업은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동두천시가 기획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예치된 이웃돕기 기탁금을 재원으로, 도배·장판, LED등 교체가 필요한 70여 가구, 소화기, 화재감지기 및 타이머콕 등 소방시설 설치가 필요한 100여 가구, 기타 수리 등을 요청한 20여 가구에 대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사업대상으로 선정되어 집수리를 받게 된 아동가구의 김 모 씨는 “코로나 때문에 아이들이 학교에 많이 가지 못하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집을 깨끗하게 바꿔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집이 밝아져서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것 같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진영호 복지정책과장은 “동두천시로 기탁된 소중한 성금을 활용하여, 저소득 아동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아이들이 안락한 가정에서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