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동양대 현장컨설팅에서 현직 공무원 공직상담 부스 운영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1-06-08 [10:18]

[동두천=송영한 기자]동두천시는 지난 5월 26일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개최한 현장컨설팅 행사에서 현직 공무원 공직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공직상담 부스는 동두천시에서 추진하는 공무원·대학생 『멘토-멘티』 프로그램 중 하나로, 동두천시 재직 공무원들이 공무원을 준비하는 관내 대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공직입문에 도움을 주는 취지의 사업이다.

 

 공직상담은 8∼9급 행정직 공무원 멘토 2명이 동양대학교를 방문하여, 동양대학교 공공인재학부 학생들에게 수험생활, 업무내용 및 면접 노하우 등을 맞춤형 일대일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직상담 부스 운영에 참여했던 동양대학교 학생은 “실무에서 직접 일하시는 분들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이번 지방직 시험에서 합격한다면, 멘토로 다시 학교에 와서 후배들에게 조언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하반기에는 직렬별로 멘토단을 구성하여, 각 직렬별 자격증 및 실무내용 등에 대해 좀 더 심도 깊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동두천시는 동양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공무원과 대학생이 서로에게 자극이 되어, 함께 성장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