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2021년 시립도서관 행정사무감사

"서적구입 다양화 하고 주차장 확보 계획하라"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1-06-08 [00:19]

[구리=송영한 기자]구리시의회 2021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광수)는 7일, 시립도서관 감사에서 ▲전문 서적 구입▲ 친절 교육▲인창도서관 주차장 확장 등에 대해 질문했다. 

 

▲ 감사를 받고 있는 시립도서관     ©경기인터넷뉴스

 

양경애 위원, 전문 서적 구입 확대하고 친절 교육 강화 해야

양경애 위원은 “인창도서관 박완서 작가 코너에 635권의 장서가 대여가 가능하냐? 신간 홍보는 어떤 방식으로 하나?”라고 묻고 “신간을 구입할 때 시민들의 니즈에 따라 전문 서적도 구입해 다양하게 비치하고 친절 교육도 강화하라”라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채희광 관장은 “박완서 선생 책은 코너에서는 대여하지 못하지만 일반 열람실에서는 대여가 가능하다. 신간은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신간 구입은 준비도서와 신청도서로 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시민들이 원하는 책을 리서치 할 것이다.”라고 답변했다.

 

김광수 위원장, 인창도서관 주차장 확보 주문

김광수 위원장은 “인창도서관은 체육관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주차장 부족이 심각하다. 관장님 재임시에 계획을 세워 예산을 확보하기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채희광 관장은 “보건소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기는 어렵지만 노력하겠다.”라고 답변했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