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정 경기도의원, 2020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체계적인 행감준비, 실효성 있는 개선 제언을 통해 도민복지 증진, 교육행정 발전 선도에 기여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20-12-18 [21:30]

[경기도의회=김주린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고은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9)이 18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수여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은 지난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14일 동안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민중심 도정․도 교육행정 발전에 탁월하게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 경기인터넷뉴스

 

수상의 영예를 안은 고은정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도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실효성 있는 개선방안을 제시해 교육공동체의 인권향상과 교육행정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받았다.

 

고은정 의원은 도 교육청과 13개 교육지원청, 4개 직속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교육을 중단하기 전 학업숙려제도에 놓여 있는 청소년에 대한 대책마련의 필요성을 제기했으며, 시대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특성화고의 설립취지를 살려 내실 있는 운영을 주문했다.

 

특히, 고 의원은 초등학교에서부터 진로탐색과 진로교육을 거쳐 자신의 소질과 적성, 관심을 고려해 고등학교로의 진학이 바람직 하다면서, 지역 내 진로체험센터와 더불어 교육청이 학교 안팎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진로교육 강화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학생들이 아르바이트와 취업 등 노동현장에서 권리와 처우개선 요구 등 노동자로서의 권익을 찾기 위한 노동인권에 관한 교육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상소감에서 고은정 의원은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170만 경기아이들과 교직원 등 경기교육 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공감하고 소통하며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자 충실했다”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현장에서 교사와 아이들이 함께 하지 못한 채한 해를 보내 많이 안타깝다. 내년에는 이로 인한 교육현장의 불편과 문제해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한층 더 기울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