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취약경로당 전기시설 보수 및 코로나19 방역지원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0-10-31 [08:18]

[남양주=송영한 기자]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난해 '1사 1경로당' 지원 사업 MOU를 체결하고 2019년 10개소 전기시설 보수에 이어 2020년에도 전기시설 보수 및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한 코로나19 방역을 지난 10월 28일과 29일 양일동안 진행했다.

 

공사는 그간 코로나19 창궐로 사회공헌활동 진행이 부담스러웠지만 지난 10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들의 원활한 여가활동 지원을 위하여 가장 먼저 취약경로당 공헌활동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금년도 취약경로당 지원(사회공헌활동) 사업은 경로당 9개 시설 사전 점검을 통해 개선의견 수렴과 손소독제 지원 및 코로나19 방역으로 수혜를 받는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공사 시설복지본부장(류성택)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불안함을 갖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안전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도록 경로당의 전기시설 보수와 방역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가 조속히 종식되어 다시금 경로당에 웃음꽃이 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사는 2020년 사내 '집수리 봉사단'을 발족하여 전기기사, 기계설비 기사 등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사랑의 집수리', '1사 1경로당'등 전문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2021년에도 관내 취약경로당 지원활동을 계획하고 있어 지역사회 복원과 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