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CCTV통합관제센터, 범죄예방에 크게 기여..군민 안전 지킴이로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0-09-22 [11:02]

[연천=송영한 기자]연천군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실시간 CCTV 관제 모니터링으로 범죄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사진)

 

최근 관내에서 취객 등 관련사고가 자주 발생하여 발생지역을 중심으로 집중관제를 하던 중, 9월 19일 오전 1시경 관제 직원 A씨가 관제 중 건물 담벼락을 넘다 떨어진 사람을 발견하고 즉시 경찰서 및 소방서로 신고, 빠른 대처로 현장 주변에서 부상자를 확인, 바로 이송하였다.

 

 

또한 지난 9월 18일 새벽 무렵에도 전곡읍 상가에서 발생한 몸싸움 현장을 112에 신고하여 예방 활동을 하는 등 올해에만 각종 교통사고, 화재, 청소년 사고 등 89건에 대해 신고, 군민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CCTV 통합관제센터는 지난 2017년 11월 1일 개소하여 총 786대의 방범 카메라를 24시간 관제하고 있고, 경찰관이 파견 근무하여 각종 범죄 예방활동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군민의 안전을 위해 2020년에도 19개소 63대의 방범 카메라 신규설치 및 저화질 방범 카메라 128대 교체를 완료하였고, 12월까지 2개소 2대의 카메라를 추가 설치하는 등 각종 범죄예방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연천군민의 안전을 위하여 주요 도로 및 농촌 마을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CCTV를 설치하고, 실시간 관제 모니터링을 시행하겠다.”라고 밝혔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