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사랑나눔회, LED조명 교체 지원사업 시행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0-09-21 [11:02]

[연천=송영한 기자] 연천군 청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산사랑나눔회에서 지난 18일 ‘저소득계층 고효율 LED조명 기기 무상 교체지원’ 사업으로 청산면 관내 25가구에 대하여 교체 공사를 진행했다.(사진)

 

   이번 사업은 청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차상필) 주관으로 청산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의 노후된 조명기기를 고효율 LED조명으로 무상교체해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주거환경을 밝고 쾌적하게 개선해 에너지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LED조명을 교체 받은 대상자는 “우리집이 환해지니 마음도 밝아지는 것 같다” 며 “더운 날 조명교체 공사를 하느라 고생하신 청산사랑나눔회 위원들에게도 감사하다” 전했다. 

 

  청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차상필 위원장은 “LED조명교체로 경제적인 부담을 낮추고 밝고 깨끗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어 대단히 보람을 느낀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LED조명 교체사업 뿐만 아니라, 거동불편 어르신을 위한 실버카지원사업, 저소득 가구 여름생필품지원사업, 독거노인의 밑반찬 배달서비스 등 관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능기부와 봉사를 추진해 오고 있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