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기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교 10억 확보

덕골근린공원(저류지) 재정비에 5억, 흥덕지구 도로환경 개선에 5억 투입 예정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20-08-05 [19:56]

[국회=김주린기자] 김민기 의원(용인시을/더불어민주당)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이하 행안부 특교) 10억을 확보했다.

 

▲ 김민기 국회의원     ©경기인터넷뉴스

김민기 의원이 확보한 10억 원 중 5억 원은 덕골근린공원(저류지) 재정비에, 나머지 5억 원은 흥덕지구 도로 환경 개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2009년 준공된 기흥구 덕골근린공원은 인근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지만 편의시설이 낡아 이용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었다. 용인시는 김 의원이 확보한 예산으로 올해 연말까지 계단과 배수로 등 낡은 시설물을 정비하고 휴게시설 및 체육시설과 산책로를 조성해 인근 주민의 이용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용인시는 김 의원이 확보한 5억원의 특교로 흥덕지구 도로 환경을 정비할 예정이다. 흥덕지구 도로는 조성된 지 20여 년이 지나 노면 상태가 불량해짐에 따라 시민 통행에 불편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 위험도 있었다. 용인시는 김 의원이 확보한 예산을 사용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및 보도, 자전거 도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김민기 의원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관련 예산을 계속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