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교 국회의원, 여주․양평 특별교부세 총 12억원 확보

양평군, ‘국공립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복합시설 설치 사업’ 7억원 확보,여주시, ‘여흥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5억원 확보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20-08-05 [15:49]

[국회=김주린기자] 미래통합당 김선교 의원(경기 여주․양평)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여주와 양평의 올해 상반기 특별교부세를 총 12억원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양평군의‘국공립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복합시설 설치’사업 7억원, 여주시의‘여흥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5억원 등이다.

 

▲ 김선교 국회의원(통합당. 여주.양평)  © 경기인터넷뉴스

 

양평군 내 양서면은 보육시설 부족으로 영유아들이 남양주 등 인접한 다른 지역의 보육시설을 이용하고 있으며, 육아종합지원센터도 부재하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이 필수 교육을 수원이나 서울에서 이수해야 하는 실정이었으나, ‘국공립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복합시설 설치 사업’의 특별교부세 확보로 양서 지역의 보육시설 부족 문제와 관내 육아종합지원센터 부재에 의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여주시의‘여흥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특교도 확보함으로써, 주거 밀집지역의 주차난 및 불법주정차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이번 상반기 특교 확보로 양평군의 보육환경 개선과 여주시의 주차난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보여 기쁘다”며,“그러나 지역 내 산재한 현안이 여전한 만큼 하반기에는 더 많은 특교를 확보해 여주와 양평이 최고의 명품행복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