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원욱 최고위원 후보, 김경수 경남지사와 회동

이 후보는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대표..김 지사는 연구책임의원으로 호흡맞춰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0-07-31 [10:09]

[민주당=송영한 기자]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로 출마한 이원욱 국회의원(경기 화성을)과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30일 회동했다.(사진)

 

이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의 대표를, 김경수 지사는 당시 국회의원으로 연구책임의원을 맡은 바 있고 김 지사는 이 의원과 함께 활동하고자 포럼에 가입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둘의 특별한 관심은 수소산업 성장, 그린뉴딜 등 현 정부 정책이 만들어지는데 괄목할만한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오후 5시 경남도청에서 이뤄진 회동에서, 두 사람은 경남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철도관련 교통문제, 교육문제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원욱의원은 국회에서 지도부가 되어 더 크게 돕겠다고 약속했다. 

 

 이원욱 의원은 김 지사에게 "어려움이 있어도 굴하지 말고 도민만 바라보며 뚝심을 이어가라."고 당부하였고, 김 지사는 이에 감사를 표하며 "경남도정이 대한민국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원욱 의원과 김경수 경남지사는 평소 사석에서 호형호제하며 서로의 정치적 진로에 대해서도 대화를 나눌 정도로 가까운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이원욱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