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연일 현장 및 소통행정

화도수동센터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조성현장 방문 등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0-06-18 [22:44]

[남양주=송영한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8일 화도수동센터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공사현장 방문하고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등 지난 17일에 이어 연일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조광한 시장은 매일 개최하는 현안회의를 현장감 있게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로 자리를 옮겨 실시 한 후 인근의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사진)

 

 

조광한 시장은 도시공사관계자로부터 공사 진행 상황과 지난달 30일 방문 시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계획 등을 보고받고 공사현장을 찾은 화도읍 김용완 이장협의회장, 정성함 주민자치위원장, 박성열 노인회장들과 함께 이석영뉴미어도서관 조성현장을 1층부터 옥상까지 꼼꼼히 점검했다. 

 

조 시장은 “뉴미디어는 미래에 경쟁력 있는 분야이다, 화도에는 청소년들이 많은데 뉴미디어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주어야 한다”며, “옥상은 죽은 공간이 없도록 도서관 이용객들이 쉴 수 있는 카페 등을 조성할 필요가 있으며, 인근 주차장은 기능적인 면 뿐 만 아니라 외관도 중요하므로 모던하게 조성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조 시장은 뉴미디어 이석영도서관 점검을 마친 후 인근 아파트를 방문하여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주민들이 자유롭게 산책 할 수 있는 공원 조성, 도로 확장, 주차난 해소, 마석고가도로 밑 노숙자 문제 등의 해결 건의와 논의가 이어졌다. 

 

조광한 시장은 “여러분들이 말씀 하신 것에 공감하고 시에서도 노력을 많이 하겠지만 지역의 쓰레기 문제 등은 주민들이 마을을 아끼고 함께 사는 공동체 정신으로 솔선수범해서 해결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광한 시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평일 및 주말을 이용한 정책투어, 야간 동양하루살이 퇴치상황 점검 등 쉴 새 없이 현장행정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그 사이 현장에서 만나는 시민들과의 소통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남양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