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상반기 하남시 국제화추진협의회 개최

2020년 국내·외 자매도시 교류 방안 논의

가 -가 +

김진아기자
기사입력 2020-05-29 [12:21]

[하남=김진아기자] 하남시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상반기 국제화추진협의회 회의를 개최하고 하남시 국내·외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하남시 국제화추진협의회(위원장 김상호)는 시와 민간단체 대표, 기업인 등 41명의 위원으로구성된 협의회로 이날 회의에서 하남시 국내·외 도시 간 교류협력 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른 민간인 회장 임명,  2020년 국내자매도시 교류 활성화 방안, 국제자매도시 코로나 19 현황 및 하반기 국제교류사업 추진 방향 등 국내·외 우호교류 증진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 경기인터넷뉴스


또한 작년 말레이시아 ‘샤알람시’에서 시 승격 30주년 기념식 참석을 위해 하남시를 방문하고 상징조형물 제막식도 함께 했다. 시 승격 30주년 기념식 방문에 대한 답방으로 올해 10월 말레이시아 샤알람시 시 승격 20주년 초청 방문 건에 대해서 코로나 19 국내·외 출입국 상황을 고려해심도 있게 논의했다.

 

하남시 국제화추진협의회 민간인 초대 회장인 국승현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 상황은 국내·외 교류 업무와 관련된 기관·단체의 상호협력과 정보 공유가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점이다” 라며 “초대 회장으로써 코로나19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며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다”라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하남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국내·외 공공외교 건설 비전하에 국내 2개 자매도시, 국외 4개 국가 및 5개 도시와 국제자매·우호도시를 맺고 경제통상, 관광, 교육, 문화예술, 교육,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김진아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