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주 국회의원, ‘재난기본소득’ 시민 1인당 20만원 지급 추진

화성시 ‘재난기본소득’ 상향 지급요청

가 -가 +

김주린기자
기사입력 2020-03-28 [15:56]

[화성=경기인터넷뉴스] 송옥주 국회의원은 화성시에서 검토 중인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대해 상향해서 지급해 줄 것을 화성시에 제안했다.

 

송의원은 화성시가 최근 ‘재난생계수당’ 지급에 이어 코로나19 추가 대책으로 모든 시민에게 10만원씩 일괄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수립, 초중고 개학에 따른 마스크 지급, 사회적 약자 마스크 지급 등이 검토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 송옥주 국회의원     ©경기인터넷뉴스

화성시의 ‘재난기본소득’ 지급 추진 소식에 대해 송옥주 국회의원은 “재난생계수당에 이은 적절한 추가 조치로 생각하며 경제 활성화 효과 극대화를 위해 ‘재난기본소득’상향이 필요하다”고 적극 환영의 입장과 함께 지급금액을 높여줄 것을 요청했다.

 

송의원은 “화성시의 재정규모와 지급여력 등을 보았을 때 계획 중인 10만원에 10만원을 더해 20만원을 지급하는 것이 타당해 보인다”고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송의원의 제안에 화성시는 내부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화성시 재난 ‘재난기본소득’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재난기본소득지원조례’ 제정과 화성시 의회의 동의가 전제되어야 한다.

 

화성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이미 결정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동시에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화성시 ‘재난기본소득’ 예산편성이 송의원의 제안대로 될 경우 화성시민은 경기도에서 지급될 예정인 10만원에 화성시 20만원을 더해 시민 1인당 30만원씩 지급받게 된다. 2020년 2월말 기준 화성시 인구는 82만2천300명에 이른다.

김주린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