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을 지켜라 김포시, 임야 불법소각행위 집중단속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집중기간 돌입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20-03-26 [11:14]


산림을 지켜라! 김포시, 임야 불법소각행위 집중단속!


[경기인터넷뉴스=김주린 기자] 김포시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4월 20일까지를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불법소각행위 집중단속에 들어갔다.

이는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한 본격적인 봄철 영농준비가 시작됨에 따라 논·밭두렁에서의 농산폐기물 소각과 청명·한식 등 성묘객 증가 및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등 휴일 등산객들로 인한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높아질 전망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 근무자를 증원, 근무조 개편을 통해 근무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산불진화대원 및 산림사업 작업단 등을 총동원해 산림인접지역 논·밭, 도로변 등에 담뱃불과 같은 인화물질 투기 시 산불로 번질 수 있는 잡초와 낙엽을 제거하고 무단소각으로 인한 산불의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소각금지 현수막과 비닐경고판을 산림인접지역 100m 이내에 설치하기도 했다.

또한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 동안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막기 위해 산림 및 산림인접지역의 소각행위 금지와 불법 소각행위 적발 시 산림보호법에 의한 처벌도 홍보하고 있다.

서승수 공원녹지과장은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 동안 산불 취약지 순찰강화, 불법 소각행위 집중단속, 소각산불 예방활동 등을 통해 소각산불이 근절되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