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농식품 공급 위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0-02-24 [15:55]


우수한 농식품 공급 위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경기인터넷뉴스] 남양주시는 24일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시의원, 농업관련 생산자단체, 영양교사 및 학부모운영위원 등 관련분야 전문가와 담당자들로 구성된 2020년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심의위원회는 친환경 농산물의 1식 급식단가 지원금액과 친환경 쌀의 보조금 정액 기준을 심의해 원안대로 가결했고 소요 사업비는 도비지원 사업을 포함해 2019년도보다 2억4천2백만원 증가한 총 33억4천8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관내 113개교 7만2천여명에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사업추진 성과분석 결과, 관내 및 경기도내 농식품 판로 확대에 따라 농산물 생산농가들은 농가소득이 증가 했으며 지속적인 학교급식 공급량 확대를 희망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및 학부모들은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는 지원 사업을 통해 학교급식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됐으며 지속적인 고품질 농산물 공급을 위해 예산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믿을만한 식재료를 제공해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 시키고 안전한 먹거리 요구에 부응하는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