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보건소,‘자신만만 고혈압 건강교실’대상자 모집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20-01-23 [14:24]

    양평군은 22일부터 고혈압 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자신만만 고혈압 건강교실’ 1기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인터넷뉴스] 양평군은 지난 22일부터 고혈압 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자신만만 고혈압 건강교실’ 1기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월 한달간 매주 화·목, 주2회 양평군보건소에서 진행되며 교육 대상자는 고혈압진단을 받은 유소견자 또는 전단계 고위험군 대상자, 고혈압질환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이다.

‘자신만만 고혈압 건강교실’은 전문 교육을 이수한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가 고혈압질환의 기본 교육과 더불어 합병증의 종류, 위험성, 고혈압 질환자들을 위한 식사관리, 운동의 중요성 등 이론교육과 함께 실제 혈압 관리 요령과 식사일지 작성 방법, 운동 방법, 식이조절 등 실습 교육을 추가해 생활습관 개선으로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또한 심폐소생술 관리, 건강한 자세 교정을 위한 프롭테라피 강의 등 외부 전문 강사의 교육이 추가 운영된다.

접수기간은 22일부터 2월3일까지이며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뇌혈관 건강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