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오동현 변호사, “새로운 정치로 정치개혁 이룰 것” 출마선언

제21대 의왕·과천 국회의원선거 출마의지 밝힐 예정

가 -가 +

김주린기자
기사입력 2019-12-15 [19:39]

[의왕=경기인터넷뉴스]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인 오동현 변호사는 16일 의왕시청과 과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내년 4월 15일 치러질 제21대 의왕·과천시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할 것을 공식 선언한다.

 

▲ 오동현 변호사     ©경기인터넷뉴스

출마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열망을 담아내고 실현해야 할 대한민국 정치의 현실은 답답하기만 하다. ‘사람이 소중한 따뜻한 정치’, ‘특권없는 공정한 정치’,‘변화를 실천하는 젊은정치’를 실천해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새로운 정치를 바로 세우겠다.”고 출마 의지를 담고 있다.

 

오동현 변호사는 “10년 가까이 의왕 과천에서 살아 왔다. 그동안 지역에서 활동하며 동료,선·후배 분들과 지역문제를 함께 고민해 왔다.”고 소회를 밝히고 준비해 온 ‘의정활동 목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의정활동 목표를 통해 ‘지역 특화산업개발 및 미래산업단지를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자치단체 일자리정책 지원’, ‘일하며 나누는 복지정책 확대’, ‘공정한 교육 및 입시 시스템 구축’, ‘여성의 입장에서 육아정책 수립’, ‘시민문화 및 여가활동을 위한 문화정책 수립 및 필요시설 확대’등을 실현 하겠다는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오동현 변호사(사시48회)는 부산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 미래전략대학원 경영학 석사를 마쳤다.

 

지난 2012년도에 정치에 입문해 제18대 대통령 선거에서 문재인 후보의 선거운동에 청년활동가로 참여하면서 부터 정치활동을 시작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 문재인후보 법률특보,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노동위원, 의왕청년회의소 회장, 과천시 고문변호사로 활동해 왔다.

김주린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