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의원 "GTX-B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확실하다"

구윤철 기재부2차관 면담 통해 긍정적 답변 청취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19-08-16 [16:54]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김한정 국회의원(민주당, 경기 남양주을)이 16일 구윤철 기획재정부 2차관을 만나 GTX-B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등 지역현안 사업을 논의했다.

 

김한정 의원은 구윤철 차관과의 면담을 통해 GTX-B 노선의 예비타당성조사와 관련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듣고 향후, GTX-B 사업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사진)

 

▲ 구윤철 기재부 제2차관과 GTX-B 사업 일정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김함정 의원(왼쪽)     © 경기인터넷뉴스


김한정 의원은 남양주 진접·오남·별내 기존 주민들의 교통 편리성 증대와 신규로 추진중인 왕숙신도시와 진접2지구의 성공을 위해서 GTX-B의 조속한 착공을 강조했다.

 

GTX-B 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여의도, 용산역, 서울역을 거쳐, 남양주 별내와 마석에 이르는 80km의 대심도 급행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GTX-B 노선이 개통될 경우, 별내에서 서울역까지 15분대에 도착하게 된다.

 

한편, 김한정 의원은 이번 GTX-B 사업을 위해 김현미 국토교퉁부장관과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과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으며 GTX-B노선 조기 추진을 위한 국회토론회를 개최한바있다.

김한정 의원은 “남양주 교통혁명의 신호탄인 GTX-B 예비타당성조사 통과가 초읽기에 들어간 만큼, 이제는 조기착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그동안 함께 노력해 주신 남양주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