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지역기관 연계사업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방학교실 운영

즐겁고 재미있는 여름방학 지역과 함께 교실에서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19-08-09 [16:06]

    인천광역시교육청

[경기인터넷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지역기관 연계사업으로 ‘나는 의식있는 주인공’ 여름 방학 교실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교육복지 연계학교 지원 및 취약 계층의 돌봄 기능 강화를 위한 연계사업 중 하나다.

올해는 교육복지 연계학교 중 송월초, 창영초가 참여하고 사회적협동조합 M커뮤니티가 프로그램 운영 및 전문 인력 제공으로 대상 학생의 전문적 사례관리를 지원한다.

지난 5일부터 19까지 50명의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신체 활동 및 집단 프로그램, 개별 상담, 영양을 고려한 중식 제공으로 방학 중 발생할 수 있는 돌봄의 틈을 메꾸고 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교육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취약 학생의 교육적 성장을 지원한다. 지역 내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복지사가 상주해 사례관리 등 다각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연계학교의 경우는 이러한 지원이 어렵다. 그런 의미에서 본 사업은 연계학교 대상학생에 대한 밀접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사례관리 실천과 지역 내 자원을 통한 교육복지 네트워크 활성화에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운영 지원을 통해 지역과 함께 하는 공동사업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점검하고, 연계학교 및 취약학생 지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