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매현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학교 숲에서 누리는 신나는 생태 물놀이’ 진행

가 -가 +

김주린기자
기사입력 2019-07-22 [20:05]

[수원=경기인터넷뉴스] 수원 매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정수)는 지난 17일 여름 더위를 식히기 위해 ‘학교 숲에서 누리는 신나는 생태물놀이’를 실시했다.

 

매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잘 가꾸어진 학교숲을 기반으로 연간 ‘숲으로 놀러가서 날마다 행복하기 ’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숲생태 체험의 일환으로 생태 물놀이를 준비, 물관 속 잎자루 띄워보기, 물관 분수 만들어 나무에게 물주기, 모빌 만들어 달아보고 떨어지는 물방울 관찰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펼쳤다.

 

▲     © 경기인터넷뉴스


유치원 바깥놀이시간 1시간을 활용해 진행된 생태 물놀이는단순히 물의 특성을 체험해보는 활동을 넘어서서 물 모빌과 같은 색다른 숲의 풍경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학교 숲에서의 다양한 물놀이를 통하여 가물었던 숲에 단비 같은 물도 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학교숲에서 체험하는 물놀이는 매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약 60여명의 유아가 참여했으며, 연령별 유아의 수준에 맞추어 시간대별로 진행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정수 원장은 “학교숲을 활용한 생태 물놀이는 자연친화적일 뿐 아니라 유아의 인성역량을 기르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숲을 활용한 다양한 생태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주린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