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19년 정약용생태학교’ 운영

정약용, 생태와 通하다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19-05-23 [15:43]

    2019 남양주시 정약용생태학교 홍보물


[경기인터넷뉴스] 남양주시는 5월부터 오는 10월 중 매월 총 5차례에 걸쳐 남양주시 조안면 일대에서 ‘2019년 정약용생태학교’를 진행한다.

‘정약용생태학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이 정약용유적지 및 조안면 일대를 거닐며 남양주의 문화와 역사,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25일 수도권에 거주하는 가족 60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정약용생태학교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정약용유적지와 생태공원을 돌아보며 정약용의 삶과 사상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슬로시티문화관에서 꽃누르미 거울과 부채를 만들며 즐거운 추억을 남겼다.

특히 정약용생태학교에는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으로 양성된 지역주민 이야기해설사가 동행해 깊이 있는 해설로 참가자들을 만족시켰다.

정약용생태학교에 참가한 가족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약용선생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고, 남양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며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학철 관광진흥과장은 “정약용생태학교에 참가한 가족들에게 뜻깊은 체험을 제공하게 되어 만족스럽다”며 “정약용생태학교처럼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남양주시의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약용생태학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핵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남양주시청 관광진흥과 또는 ㈜핵교로 문의하면 된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