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티나무의료사협,구리시노인상담센터와 ‘웰빙ㆍ웰다잉’ MOU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설명회와 작성요령 교육ㆍ홍보 등 공동협력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19-04-19 [16:41]

[구리=경기인터넷뉴스] 느티나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두환, 아래 느티나무의료사협)과 구리시노인상담센터(센터장 신태식)은 19일, 구리시노인상담센터에서 ‘웰빙-웰다잉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

 

이날 협약에서 양 기관은, 사전연명의료의향서를 중심으로 웰빙ㆍ웰다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연명의료 결정제도와 사전연명의료의향 교육과 홍보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과 등록 ▲기타 웰빙과 웰다잉 문화 확산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협약서 체결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신태식 센터장(오른쪽)과 박두환 이사장     © 경기인터넷뉴스

 

신태식 구리시노인상담센터장은 “구리시 노인들의 성공적인 노화를 이루는 데 초석을 놓았다고 본다.”며 “우리 센터의 특화사업이 될 애도상담과 결합되어, 지역노인들의 존엄한 죽음준비문화운동 조성과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두환 느티나무의료사협 이사장도 "초고령화시대는 자기 존엄과 자기 결정권이 어느때보다 소중한 가치로 여겨지는 시대다. 존엄있는 삶을 존중하고 아름다운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기회에 참여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라며 "늘 지역사회와 더불어 어깨걸고 함께 하는 느티나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구리시노인상담센터와 느티나무의료사협은  오는 26일 동구동 가대라곡아파트 경노당을 시작으로 지역 경노당을 순회하며,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대한 설명회와 작성 요령 등을 교육ㆍ홍보할 예정이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