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박지영 추모비 헌화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19-04-16 [11:52]

[시흥=경기인터넷뉴스] 임병택 시장은 세월호 5주기인 16일 시흥고등학교 내 지영공원에 방문했다.

 

해당 장소는 시흥고 졸업생인 故(고)박지영 의사자의 추모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에서 지난 2015년 학교숲 조성사업을 통해 시흥고등학교 내에 조성한 공원이다.

 

▲ 임병택 시흥시장 헌화     © 경기인터넷뉴스


지영공원 내에는 박지영 의사자를 추모하는 박지영 추모비가 세워져 있다. 이날 임 시장은 박지영 추모비에 헌화하고 고인을 기렸다.

 

박씨는 지난 2014년 선내 방송을 담당하던 세월호 비정규직 승무원이었다. 이날 침몰하던 세월호에 끝까지 남아 4층에서 구명조끼를 구해 3층 학생들에게 건네며 마지막까지 안내방송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복지부는 고인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지난 2014년 5월 박씨를 의사자로 지정했다.

 

특히 박씨는 승객 50여명이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도록 ‘생명의 다리’를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방한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박씨를 ‘영웅’이라고 지칭하기도 했다.

 

임 시장은 “세월호라는 단어 안에는 반성과 추모, 안전한 대한민국을 향한 열망까지 수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며 “고 박지영 의사자가 보여준 희생정신이 주는 묵직한 울림을 마음에 담고 안전한 시흥시를 만드는 데 있어 단 하나의 소홀함도 없게 하겠다”고 말했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