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15일 개소식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19-04-15 [17:31]

[안산=경기인터넷뉴스] “저출산․저고용 시대에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경제생활도 함께 지원해야 인구․경제 정책에 실효성이 생긴다고 믿는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15일 군포시청 별관 1층에서 개최된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의 개소식에서 "새일센터가 출산 장려와 일자리 창출 효과를 동시에 거두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군포시,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식     © 경기인터넷뉴스


또 한 시장은 “결혼이나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새로운 인생을 선물할 새일센터가 여성이 살고 싶은 군포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가능한 모든 지원을 집중, 성공적인 센터 운영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시에 의하면 지난 8일부터 업무를 개시한 군포새일센터는 상담실과 교육장을 갖추고 결혼이나 임신,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직업 상담과 교육․훈련, 취업 알선,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인 지원업무를 수행한다.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복귀 및 참여를 돕기 위한 종합 지원 기관으로서 단순한 취업 알선이 아니라 취업 준비와 유지 관리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여성들이 되도록 경력 단절 상황을 재차 겪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자세한 지원 가능 업무 등의 정보는 군포새일센터에 전화(031-390-4035~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