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기업 애로사항 청취 위해 현장방문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19-03-15 [17:01]

[경기도의회=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조광주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성남3)는 15일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과 김포시 내 기업을 방문해 김포시 경제 및 산업현황을 점검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 기업 애로사항 청취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현장방문은 경기도 경제발전 원동력으로 잠재력이 높은 경기서북권의 핵심 도시인 김포시의 경제현황을 파악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현장방문은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 방문으로 시작좼다. 공단 이정석 이사장의 김포시 경제현황 보고에서 "김포시는 많은 기업과 경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통문제로 인해 기업의 인력수급이 어려운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가 심각한 수준"이라고 했다.

 

또한 "김포시 내 상습정체 구역이 많고 대중교통 환경이 열악해 김포시 내 기업을 찾는 인력이 부족한 것에서 기인한다"라고 했다.

 

특히 "도시철도 9호선 김포 연장사업의 진행이 더뎌지며 대중교통문제의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김포시 경제발전과 기업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대중교통인프라 확충이 필수적이라는 것에 대하여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들이 공감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들은 공단 방문에 이어 김포시 소재 기업인 ‘화이트산업’을 방문해 기업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화이트산업은 국내 최초로 성인용 기저귀를 생산해 이 분야에서 내실있는 기업으로 알려져있다.

 

화이트산업측은 "생산제품의 수요가 높지만 생산설비 증축 자본이 부족해 기업 성장이 어렵다"는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에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들은 "기업 성장에 대한 지원 정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의 연결과정이 복잡해 접근하지 못하는 기업이 많을 것"이라고 지적하며, "이러한 체계 계선이 필요하며, 기업 지원에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의견을 모았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