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제활력 양성...긴급 현안사항 점검 회의

가 -가 +

김주린 기자
기사입력 2019-03-06 [19:47]

[양평=경기인터넷뉴스]양평군에서는 지난 5일 정동균 양평군수, 최문환 양평부군수, 국장, 보건소장, 농업기술센터장,  각 부서장과 읍·면장, 양평공사 사장까지 참석한, 양평군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긴급 현안사항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재정 신속집행을 위한 긴급 현안사항 추진 점검회의로 이번 회의에서는 각 부서 및 읍·면별 '신속집행, 생활SOC공모사업, 지역일자리사업' 등 양평군의 당면 현안사항의 추진실적과 향후계획 등을 점검했다. 

 

양평군을 비롯해 국가 전체적인 시점에서 볼 때 현재의 경제상황은 투자와 소비가 위축돼 있고 양극화 ·저성장·저출산 지속세, 4차 산업혁명 등 구조적 전환기를 맞고 있다.

 

한편으로는 재정분권과 지방 자율성 제고 등으로 지방의 역량이 높아진 상황으로 이런 구조적 전환기 극복을 위해,자치단체의 적극적이고 선제적 역할이 절실한 시기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경제활력 제고는 지역이 앞장서야 한다는 절박한 인식하에 어려운 지역경제 타개책을 위한 로드맵을 구성하고 전략적인 공모사업 대응, 체계적인 신속집행, 다양한 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다”며“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며 현안사항을 함께 해결하여 나가자”고 당부했다.

 

양평군은 신속집행에 대한 정기적인 보고회, 생활SOC공모사업 로드맵 구성과 컨설팅을 통한 전략적인 공모대응, 다양한 일자리 창출 독려 등 당면 현안사항 해결을 통해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김주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