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청식수원시 제1부시장, 수원시 찾은 싱가포르 IDC 연구 총괄 담당자와 정보통신기술 공유

정보통신기술의 세계적인 트렌드·스마트시티 신기술 공유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9-01-23


[경기도교육청=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의 일환으로‘사립유치원 행정업무 길라잡이’를 개발해 보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립유치원 행정업무 길라잡이’는 경기도내 1천100여 개 사립유치원에 직접 보급하여 유치원의 현장 공공성을 확보하고, 지역별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여 적극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인터넷뉴스

 

사립유치원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행정업무의 어려움을 고려해 유치원 현장의 실질적인 업무 수행 안내서가 될 수 있도록 내용과 체제를 구성했다.

 

길라잡이는 교원 인사와 복무, 재무회계, 설립인가, 급식, 유치원운영위원회 분야의 업무 정보를 제공한다.

 

길라잡이의 체제는 업무의 전반적 확인사항을 점검할 수 있도록 ‘미리보기’와‘관련법규’를 제시한 뒤에, 세부 업무의 수행 과정을 흐름도로 정리해 단계별 소관부서와 절차를 알기 쉽게 제시했다.

 

또, 업무 수행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예상 질의사항과 답변을 ‘알고가기’로 정리하고, 각종 예시자료와 서식도 모두 담았다.

 

‘사립유치원 행정업무 길라잡이’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 통합자료실 / 유아교육과 자료실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에서는 그동안 사립유치원의 자율적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해‘손에 잡히는 회계’핸드북,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컨설팅을 위한 실습 중심 연수 교재 등을 개발하여 보급해 왔다.

 

경기도교육청 최인실 유아교육과장은“사립유치원이 행정업무와 ‘사학기관 재무회계 규칙’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그 역량을 한층 높이고 나아가 유아교육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앞으로도유아가 중심이 되는 교육, 학부모가 신뢰하는 유치원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9-01-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