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북부소방재난본부, 67기 신임 소방공무원 134명 임용식

신임 소방공무원, 경기북부 11개 소방관서 배치돼 업무 펼칠 예정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8-07-06


[경기도=경기인터넷뉴스] 134명의 신임 소방공무원들이 340만 경기북부 도민의 안전을 위해 힘쓸 것을 굳게 다짐했다.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6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제67기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임용된 신임 소방공무원들은 현재 경기도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소방력 강화정책’에 맞춰 부족한 소방인력을 충원하기 위해 공개경쟁을 통해 치열한 선발과정을 거쳐 선발됐다.

 

▲     © 경기인터넷뉴스


특히 이들은 지난 15주간 경기도 소방학교에서 강도 높은 합숙 및 교육 훈련 과정을 통과했고, 이를 통해 투철한 국가관과 소방 전문지식,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경기도 소방공무원으로서 첫발을 내딛게 됐다.

새내기 소방공무원들은 앞으로 경기북부 11개 소방관서에 배치돼, 화재진압·구조·구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임용식에는 경기북부지역 소방업무를 담당하는 김일수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이 직접 나서 새내기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본격적인 임용 행사에 앞서 신임 소방공무원들이 꼭 알아야할 경기북부 소방에 대한 현황을 소개하고, 문화공연 영상 상영을 통해 긴장했던 마음을 한결 가볍헤 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일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인구 340만명의 경기북부는 서울과 경기남부, 부산 등에 이어 전국 5위의 인구 과밀형 도농복합지역으로, 소방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라며 “소방관이라는 사명감·자부심을 갖고 도민의 생명을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 2018-07-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