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마음사랑데이 직무연수 2기 운영

심리검사 기반 마음 통찰 및 소통기술 향상 워크숍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8-06-22


[경기도교육청=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원장 송민영) 교직원힐링센터는 23일에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에서 80여 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심리검사 기반 소통 워크숍‘ 마음사랑데이 직무연수 프로그램 2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심리검사를 활용한 자기 이해와 타인 수용 프로그램으로 자기 관리 및 학생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연수 내용은 ▲심리검사, ▲자기이해 및 타인 수용, ▲소통기술 등 관계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호남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미례 교수가 진행한다

 

 ‘심리검사’는 교류분석에 기반한 성격검사의 일종으로 자신의 기질과 상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기이해 및 타인 수용’에서는 앞서 실행한 교류분석 검사를 바탕으로 자신의 인생 태도 및 자아 상태에 따른 삶과 세상을 바라보는 통찰의 시간을 가진다.

 

 ‘소통기술’은 자아 상태를 활성화하는 방안과 의사소통의 중요한 교류패턴을 이해하여 원활한 인간관계를 모색한다.

 

한편, 지난 5월에는 1기 연수를 운영했으며, 3, 4기 연수는 10월과11월에경기 남⦁북부로 찾아가는 직무연수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1기에 참여한 교직원은“일대일 상담을 받은 기분이다.”라며 “나 자신을 알고 나니 학생들과 소통하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된다.”고 소감을 남겼다.

 

송민영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장은“연수에 참여하는 교직원의 열의와 관심이 남다르다.”며, “이 연수를 통해 교직원의 심리적 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자존감을 회복하고, 소통과 공감의 민주적 교육공동체 실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8-06-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