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송영만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부의장 출마선언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8-06-22


[경기도의회=경기인터넷뉴스] 송영만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의회 부의장에 출마했다.

 

▲ 송영만 경기도의원 (더민주.오산1)     ©경기인터넷뉴스

송 의원은 지난 8년간 경기도의원으로 민주당 부대표와 간행물 편찬위원장, 의회운영위원, 건설교통위원장, 강소성 의원연맹회장, 경기도의회 하천문화연구회회장 등을 역임한 3선 의원이다.

 

송 의원은 출마의 변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지방자치와 분권이 우리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단체장과 시의원은 알아도 도의원은 모르는 현실에 직면해 있다."면서 "언제까지 도의회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도민으로부터 외면 받아야하는지 물러설 수 없는 벼랑 끝 심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거두절미하고 '그땐 왜 그랬을까? 지금하면 더 잘할걸…….'이런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하겠다."면서 "

“'대체 도의원은 뭐하는 사람이야?'라는 말 듣지 않고, 경기도의회와경기도의원이 도정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경기도의회 기본조례1조는 '진정한 지방자치의 구현을 향한 의지를 표명함으로써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한다''이라면서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겉치레는 버리고 실속 있는 부의장으로 여러분과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입력 : 2018-06-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