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제 6회 정원디자인 공모전 개최

조경, 원예, 화훼 등 관련 전문가 및 일반인, 단체, 관련학과 대학생까지 참여 가능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8-05-17


[경기도=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6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참가할 디자인을 뽑는 ‘정원디자인 공모’가 6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집으로 가는 길, 정원’으로 출·퇴근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부천 중앙공원의 특성과 장소성을 반영하는 한편 집으로 가는 길에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정원을 표현하면 된다.

공모부분은 작가정원부문(show garden), 참여정원부문(living garden)으로 나뉘며, 시민정원부문(ctizen garden)은 별도로 진행된다.

작가정원부문은 조경, 원예, 화훼 등 관련전문가, 참여정원부문은 정원조성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관련학과 대학(원)생이 단체나 팀을 구성해 참여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공모전 정원설계 개념도, 평면도, 개략스케치 등을 작성하여 응모신청서와 함께 온라인 또는 우편(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www.gg.go.kr),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greencafe.gg.go.kr), 부천시청(www.bucheon.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설계개념, 디자인, 식물 및 도입시설물, 시공부분 등을 중심으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입선된 작품은 오는 10월 부천 중앙공원일원에 조성·전시된다.

이들 작품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경기도 시민정원사와 부천 그린디자이너들에 의해 관리돼 좋은 휴식처가 될 전망이다.

공모결과는 6월 25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greencafe.gg.go.kr) 및 경기정원문화박람회(greenfestival.or.kr)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오는 10월 부천시 중앙공원일원에서 개최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함께 정원을 통해 가꿈과 나눔의 시민문화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8-05-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