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양주시 ,자전거레저특구 용역 보고회

크게 작게

송영한 기자 2018-05-14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1일 지성군 부시장 주재로 ‘남양주시 자전거레저특구 추진사업 타당성 및 지역경제 연계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보고회는 시의원, 교통분야 교수를 비롯 삼천리자전거, 자전거연합회, 조안면슬로시티협의회, 조안면미식관광플랫폼협의체 등 특화사업 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레저특구 추진사업 타당성 ▲자전거레저특구 추진사업과 지역경제 연계방안 ▲공공(공유)자전거제 운영 타당성 분석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 경기인터넷뉴스

 

남양주시 자전거레저특구는 2015. 12. 10.에 지정되어 ▲자전거레저특구 인프라 구축 ▲자전거 특화도시 조성 ▲자전거투어 명소화 ▲자전거 레저·문화 활성화 등 4개 분야 특화사업을 토대로 추진되어 왔다. 이번 용역을 통해 개별 사업들에 대한 타당성을 분석하여 특화사업 추진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지성군 부시장은 “4대강을 중심으로 한 간선 자전거길 조성이 1단계였다면 이제는 2단계로 지선 자전거길 등 지역경제와 연계하는 사업을 고려해야 한다.”라며 “자전거길 이용 현황에 대한 통계·분석을 통해 이번 보고회 시 논의된 사항을 최종보고회 시까지 보완하여 검토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 2018-05-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