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평군,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학교 밖 청소년 대상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8-05-14


[가평=경기인터넷뉴스]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센터장·오흥철)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7월말까지 '2회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꿈 드림은 검정고시를 대비해 공부방인 '꿈 드림 교실'에서 국어·영어·수학 등 검정고시 필수과목을 중심으로 매주 월, 화 오후 1~4시까지 학습 멘토 중심의 교과 수업을 무료 지원한다.

 

대상자는 초··고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며, 참가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꿈 드림은 이 밖에도 검정고시 응시지원, 1:1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업복귀를 지원하고 자격증 취득 지원, 학업 동기 및 자립 동기 강화 프로그램 운영, 목공수업, 지역 문화 탐방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꿈 드림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복귀와 사회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난해 가평군이 경기도 내 31개 청소년지원센터 중 최우수 기관의 영예를 안았다""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8-05-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