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시, 구리전통시장 주차시설 확충 국비지원 사업으로

크게 작게

송영한 기자 2018-04-12


 [구리=경기인터넷뉴스] 구리시가 구리전통시장과 인근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였던 구리전통시장 주차빌딩 건립사업 공모에 연차별 국비지원 사업으로 최종 선정되어 국도비 (사업비의 70%)를 확보하게 됐다.

 

시는 그동안 구리전통시장에는 2012년 주차빌딩이 기 완공(121면)되었으나, 주차면의 절대 부족으로 구리전통시장이나 인근 상가를 찾는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에 지난해 12월 주차빌딩 건립 타당성 용역을 완료하고 국비지원을 받기 위한 공모서류를 중소벤처기업부에 제출하였으며, 서류심사 후 지난 2월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확정되었다.

 

 위치는 수택동 374번지 외 3필지(2,832㎡)로 규모는 지하3층, 지상4층 규모에 주요시설로는 주차장(437면), 물류창고, 공동판매장, 공중화장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총 사업비 289억원(추정)이 투입될 전망이다.

 

 시는 본 사업이 국비사업으로 확정됨에 따라 2회 추경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비를 반영하여 9월중 설계용역을 수행하고, 늦어도 2019년 상반기 착공을 한다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열악한 시재정을 감안할 때, 구리전통시장 주차빌딩 건립사업이 국비지원 사업으로 확정됨에 따라 국도비를 70%이상 확보하여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으며, 전통시장 이용고객들의 접근 편의성 제고는 물론 쾌적한 쇼핑환경이 조성돼 그동안 주차문제 등으로 침체된 구리전통시장 및 주변 상권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8-04-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