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베트남 하남성 ‘한국문화의 날’ 행사 개최

의회 주관 문화교류 행사는 이번이 처음

크게 작게

이근항기자 2018-04-09


[경기도의회=경기인터넷뉴스] 베트남을 방문중인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7일 오후 7시 30분(현지시간) 하남성 문화회관에서 ‘한국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하남성 당위원회 응우엔 딩 캉 당서기장을 비롯해 하남성인민의회 팜 시 로이 의장과 하남성인민위원회 응우엔 쑤안 동 위원장, 하남성 주민 등 6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하남성 ‘한국문화의 날’은 지난해 10월 정기열 의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대표단이 베트남의 교류협력지역을 확대하기 위해 하남성과 친선 MOU를 맺은데 이어 6개월 만에 이뤄졌다. 경기도의회가 친선연맹을 맺고 있는 세계 9개국 13개 도시 중에서 의회 주관 문화교류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하남성인민의회 팜 시 로이 의장은 공연에 앞서 환영사를 통해 “하남성의회가 제안한 한국문화의 날 행사가 불과 4개월 만에 이루어진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보시다시피 문화회관이 꽉 찰 정도로 주민들이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고, 친선연맹을 맺은 경기도의회를 통해 이런 시간이 마련돼 기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기열 의장은 축사를 통해 “대통령께서 ‘한-베트남 미래지향 공동선언’으로 양국의 동반자적 관계를 확고히 한 가운데, 지방 간의 실질적인 교류협력 성과를 거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양국의 형제애 속에서 지방 간 지속적인 교류협력과 상생발전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의 ‘한국문화의 날’은 경기도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하남성 째오 극장 공연단의 공연과 경기도립무용단의 사물놀이, 경기도팝스앙상블의 연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2시간여 진행되었다. 공연 중간에 카메오로 출연한 정기열 의장은 ‘오직 하나뿐인 그대’를 열창하기도 했다.

 

공연 2시간 전부터 하남성 문화회관 로비에서 주베트남한국문화원 주관으로 한복체험, 전통놀이체험, 한국음식체험 등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부스를 운영해 ‘한국문화의 날’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한국문화의 날 행사에 앞서 하남성인민의회 팜 시 로이 의장과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이 만나 ‘경기도의회와 하남성 인민의회 간 상호교류 활성화를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 2018-04-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