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교육청, ‘대중매체 바로보기 성교육 지도서’ 개발

초․중등용 2종 개발로 청소년의 올바른 성의식 함양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8-03-10


[경기도교육청=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8일 청소년의 올바른 성의식 함양을 위해 '대중매체 바로보기 성교육 지도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서는 대중매체 속 잘못된 성 정보에 대한 청소년의 올바른 판단과 비판적 사고 역량을 기르기 위해 개발했다.

 

지도서는 학습자의 삶과 연계한 배움을 돕고 학생들의 요구와 수준에 맞추어 실질적인 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초등용과 중등용 2종 각 10차시로 구성했다.

 

초등용 지도서는 대중매체와 성, 다르다는 건 잘못이 아니에요!, 너는 이래서 아름답다!, SNS 양날의 검, 소중한 이성 친구 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능동적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중등용 지도서는 매체 속 성역할 고정관념, TV속 성문화 바로잡기, 데이트 폭력 STOP !, 사이버 성범죄 예방, 탈출! 음란물 중독! 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청소년기의 성 정체성과 올바른 성의식 확립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특히, 교사들이 미디어 리터러시 성교육을 수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매 차시별로 관련교과, 핵심역량, 생각 열기, 생각 나누기, 생각 정리 등 수업의 흐름을 사례를 들어 소개하고, 교사와 학생의 배움 자료도 함께 수록했다.

 

이번에 개발한 지도서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 남부청사/ 체육건강교육과/ 자료실에서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맹성호 체육건강교육과장은 학교는 성 차별 없는 행복한 배움의 공간이 되어야 한다.”면서이번에 개발한 지도서가 널리 활용돼 책임 있는 성 인식 확산과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8-03-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