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육협력 MOU 체결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공동참여 협력 등

크게 작게

이근항기자 2018-03-06


[경기도의회=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는 6일, 도의원들의 의정역량 강화와 정책능력을 향상시키고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와 상생발전을 위해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과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서 지방자치와 지역 발전을 위한 공청회․토론회 공동 개최,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교류를 통한 협력,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 등 봉사활동 공동참여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정기열 의장은 "지금까지 경기도의회가 관·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도의원의 역량강화와 정책능력 향상을 지원해 왔는데 이제는 행정대학원으로서 국내 최고라고 자타가 인정하는 서울대학교와 교육협력 협약을 맺어 의원님들의 최고 지성를 향한 학업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지방분권에 대한 논의와 아울러 사회적 합의가 무르익어 가는 시점에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의 지방분권 전문교수님들과 함께 세미나, 토론회 등을 함께 할 수 있어 지식함양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올 6월 지방선거가 있어 어수선한 분위기가 연출될 수 있지만 이 협약으로 도의원님들의 지방분권 저변화를 위한 일정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 2018-03-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