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교육청, ‘경기도립도서관’에서 ‘경기교육도서관’으로 명칭 변경

도교육청 정책 반영해 학생 중심 교육도서관으로의 역할 강화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8-03-05


[경기도교육청=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5, 소속 도서관의 명칭을 경기도립도서관에서 경기교육도서관으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은 도교육청 정책을 반영해 학생 중심 교육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고, 경기도 소속의 공공도서관과 차별화된 기능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인터넷뉴스

 

도서관 명칭 변경 대상은 이미 변경한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을 제외하고 9개 도서관이며, 도서관 명칭이 달라져도 이용 대상 등 기존 공공도서관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도교육청은 학생 중심 교육도서관 실현을 위해 공공도서관과 교육지원청 및 학교도서관을 연결해 학교도서관 지원 지역별 협력 연계망을 구축하고, 학교도서관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도서관 11개 교육도서관에서 95개 학교를 대상으로 11월까지 333회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사서 미배치교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도교육청은 공공도서관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도서관 RFID(radio frequencyidentification, 무선 주파수 인식시스템)시스템 구축을 추진 중이며, 회원증 통합 이용서비스인 책이음서비스를 연내 구축 완료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 독서는 인성과 미래역량을 키우는데 매우 효과적이다면서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이 윈윈(win-win)하는 협력 체계를 지속 추진하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8-03-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