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교육청,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도입

2018학년도 유아모집부터 입학관리시스템 가동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7-10-10


[경기도교육청=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02018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에처음학교로입학관리시스템을 처음 도입한다고 밝혔다.

 

처음학교로시스템은 유아모집에 따른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교원의 업무 경감을 위해 도입했으며, 1010일부터 18일까지 8개 권역별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해 처음학교로시스템의 도입 취지, 입학 신청, 이용 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처음학교로시스템은 도내 전체 공립유치원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에서 활용할 예정이며, 2018학년도 입학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시스템을 이용해 희망유치원 3곳까지 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또한, ‘처음학교로시스템은 원서접수, 추첨결과, 등록 등 유치원 입학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에게 입학 관련 사항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공개하며, 교육감이 공개적으로 추첨 시스템을 가동 하는 등 도교육청의 철저한 시스템 관리 아래 추첨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처음학교로시스템을 통해 학부모는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고, 해마다 반복되던 과열 경쟁의 선발을 공정하게 실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7-10-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