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양주,김한정 국회의원.. 지역현안 위한 특별교부금 10억 확보

크게 작게

송영한 기자 2017-09-28


[국회=경기인터넷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국회의원실은 28일 지역구(남양주을)현안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금번에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진접읍 내곡교와 평촌교 등 노후 교량 보수‧보강사업(6억원)과 오남읍 도로개선 사업(4억원)에 투입된다.

 

재난안전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진접읍 소재 내곡교와 평촌교 등은 준공 후, 20년 이상 된 노후 구조물로 상반기 실시된 안전점검 결과, 일부 균열과 재료 분리 등의 중대한 결함이 발견되어, 시급한 보수‧보강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오남 우회도로 주변 공장지역(대대울교앞, 차오름주유소앞)에는 약 200개의 공장이 밀집하여 진‧출입 차량 증가로 인한 교차로 상습정체 및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남양주 시민들의 교통 불편과 안전위협은 물론, 입주 기업들의 기업환경 또한 악화되고 있는 실정으로 차로확장의 요구가 빗발쳐 왔다.

 

 이에 김한정 의원은 지역주민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와 예산 확보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이번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 

 

내곡교 등 노후 교량의 보수‧보강 및 오남읍 공장밀집지역 도로개선 사업은 금년 연말 착공하여 ’18년 12월에 각각 완공될 예정이다.

 

김한정 의원은 “앞으로도 남양주 시민의 안전과 불편해소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 2017-09-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