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연중 운영

크게 작게

송영한 기자 2017-09-11


[구리소방서=경기인터넷뉴스]구리소방서(서장 권용한)는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 경보형 감지기) 설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한다.(사진)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란 주택용 소방시설에 관한 각종 문의ㆍ상담 창구를 일원화하여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주민의 소방시설 구매와 설치 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소방행정 서비스를 말한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에 구리소방서는 통장 협의회 방문 안내 및 다중이용시설 대형 랩핑 등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소방안전지킴이를 통해 노약자나 장애인가구 등 직접 설치할 여건이 어려운 가정에 보급에서 설치까지 지원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구리소방서 재난예방과(031-570-6321~5)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소방서 이정훈 재난예방과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로부터 안전을 지켜줄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시설이다.”라며 “구리시 모든 주택에 주택용 소방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7-09-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