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남, 오수봉 시장 공약1호 ‘일자리창출’ 본격 가동

하남시 공직자 전체 삼척시 ‘미로정원’ 성공사례 교육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7-09-07


[하남=경기인터넷뉴스] 하남시(시장 오수봉)는 시장 공약1호인 ‘일자리 창츨’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전담 조직을 신설 운영하고,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강화 하는 등 본격적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월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 을 신설했으며, 지난 6일 시청대회의실에서 개최된 9월 만남의 날 행사에는 강원도 삼척시의‘미로정원’의 성공사례를 통한 일자리창출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날 강연자로 초청된 삼척시청 특화산업과 이만섭 팀장은 폐교된 두타분교에마을명인 “미로(未老)마을” 즉, “늙지않는 마을”이란 컨셉으로 주민과 함께타 지역 벤치마킹과 주민협의회, 전문가협의회, 국민디자인단 등과많은 협의를 거친 후 17억 원의 사업비 투자로 미로정원이 탄생됐다고 말했다.

또한 정원 내에 방갈로, 야영장, 체험프로그램, 투명카누, 식당, 찻집, 농산물 직판장 등을 조성하고, 이 시설을 마을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여 매월 200여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삼척 ‘미로정원’ 성공사례가 우리시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모든 공직자가 일자리창출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자세와 관심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7-09-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