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재정 교육감, 말레이시아 교육부와 한국어교육과정 운영학교 방문

말레이시아의 한국어교육 정책 공유 및 경기도 내 학교와 국제교육교류 추진

크게 작게

김주린기자 2017-08-11


[경기도교육청=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말레이시아의 한국어교육 정책 공유 및 국제교육 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8일부터 12일까지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5명이 말레이시아를 방문중에 있다.

 

방문단은 9일 말레이시아 교육부를 방문해 술라이만 빈 왁(Sulaiman bin Wak) 교육부국장을 면담하고 말레이시아의 한국어교육과정 운영 현황(교원 교육역량, 교원 수급, 교재 및 교육자료, 학생 활동 등)에 대해 공유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또한, 9일~10일에는 한국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공립학교 세콜라 술탄 알람샤(Sekolah Sultan Alam Shah), 세콜라 세리 푸테리(Sekolah Seri Puteri)를 방문해 교원들과 경기도 내 학교와 상호 방문 등 교육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재정 교육감은“동남아시아에서 한류 열풍에 따른 한국어의 입지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말레이시아 방문을 통해 경기교육이 한-말레이시아 학생 간 교육 교류는 물론 동남아시아의 한국어 교육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7-08-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