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회 김한정 의원 '6.15 남북공동선언의 의미와 과제' 김대중 포럼 토론회

크게 작게

송영한 기자 2017-06-13


 [국회=경기인터넷뉴스]김한정 국회의원(민주당,남양주을)은 14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6.15 남북공동선언의 의미와 과제'라는 주제로 김대중포럼 토론회를 개최한다. (포스터)

 

이번 토론회에는 2000년 남북정상회담을 성사시켰던 임동원 전 국정원장이 발제자로 나서 '6.15 남북공동선언에 대한 특별회고' 를 할 예정이며, 당시 남북정상회담을 수행했던 김한정 국회의원의 진행으로 김연철 교수(인제대), 최종건 교수(연세대), 장용훈 기자(연합뉴스)가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     © 경기인터넷뉴스

 

김한정 의원은 초대의 글에서 “남북관계가 최악인 오늘, 2000년 6.15 남북공동선언을 이끌어 낸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전과 리더십을 재조명하고, 새정부의 바람직한 대북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론회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문희상 전 국회부의장, 박지원 전 국민의당 대표,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 천해성 통일부 차관 등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며, 원혜영, 송영길, 정성호, 남인순, 박준영, 최운열, 김두관, 최경환, 유동수, 김종민, 이철희, 이훈 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과 김홍걸 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 등이 참석 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 2017-06-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