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국회의원 ‘미래에너지 전환 전문가 간담회’ 개최

가 -가 +

김범수 기자
기사입력 2014-04-06 [08:30]

[국회=경기인터넷뉴스] 새정치민주연합 이원욱 국회의원(화성을)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강창일 위원장, 미래창조과학위원회 민병주 국회의원, 국회 신재생에너지정책연구포럼, 에너지경제신문이 공동주최하고 있는 ‘미래에너지 전환 전문가 간담회’를 연속 개최, 미래시대에 대비하는 에너지정책을 고민하고 있는 가운데, 세 번째 주제로 ‘C1가스 리파이너리’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국에서 이미 이용기술 개발이 착수된 C1가스에 대해 알아보고, 활용가능한 분야는 무엇인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     ⓒ 김범수 기자

C1가스란 세일가스, 바이오가스 및 제철소 부생가스 등에서 유래하는 탄소의 수가 1개인 메탄과 일산화탄소 가스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 가스를 활용한 에너지기술 등 여러 산업분야가 주목받는 상황이다.

이원욱 의원은 “이 기술은 굉장히 생소한 분야라며, 이번 논의를 통해 이것의 장단점 무엇이고, 과연 미래에너지로서의 가능성은 있는지, 미래세대에 물려줄 수 있는 에너지인지 경청하고 꼼꼼히 따져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는 8일 오전 8시 국회의원회관 201호에서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는 서강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이진원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관련 학계 및 산업계와 미래부와 산자부 등 정부기관이 참여, 심도 깊은 논의를 벌일 계획이다.

이어 오는 15일에 있을 4회차 간담회에서는 ‘핵융합’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김범수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