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진행!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꾸준하게 공익활동을 진행

가 -가 +

조수제 기자
기사입력 2021-03-05 [20:51]

[광명=조수제 기자] 광명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1년 3월 3일(수)~4일(목) 2일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제공=하안종합사회복지관)  © 경기인터넷뉴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꾸준하게 공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에는 140명의 참여자가 장애인가정식사전달도우미, 사회복지시설도우미, 마을환경도우미로서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활동할 정이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3월 3일(수)~4일(목) 2일간, 총 4회 걸쳐 진행하였으며 좌석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방역 등의 안전수칙 아래 진행되었다.

 

▲ 성실한 태도로 활동할 것을 선서하는 참여자들(제공=하안종합사회복지관)  © 경기인터넷뉴스

 

올 한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로서 정직하고 성실한 태도로 활동할 것을 약속하고 참여자 활동방법, 활동에 필요한 활동 교육 등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란 관장은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올 한해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는 것이 중요하고, 일자리를 통해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활동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노인복지사업 진행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해 함께 할 예정이다. 

조수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명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