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고효율 LED 조명 무상 교체..에너지복지사업 대상 모집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1-03-05 [11:31]

[양주=송영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에너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2021년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에 참여할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와 경로당 등 복지시설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일반 노후 조명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에너지 취약계층의 전기요금 절감과 쾌적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권자 가구와 차상위계층, 사회복지법에 따라 설치·운영하는 시설이다. 

 

 단, 신청일 기준 준공연도가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시설이나 전기시설을 포함한 리모델링 계획, 이전 계획이 있는 시설, 최근 5년 이내 교체한 조명기기 등에 대한 지원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4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LED 조명은 형광등보다 수명이 5배 이상 길고 전력소비량은 최대 50%까지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에너지취약계층에 속해 있는 저소득층의 전기요금, 유지관리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합리적인 에너지 이용을 유도,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복지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