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업무협약

안정적 운영 및 전문성확보를 위한 장기 협약 체결

가 -가 +

송영한 기자
기사입력 2021-03-02 [12:39]

[연천=송영한 기자]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전옥주)은 관내 진로직업체험 활성화를 도모할 진로체험지원센터 위탁운영을 위해 3월 2일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겸 연천군수 김광철)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서면으로 이루어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진로교육의 효율적이고 지속발전 가능한 운영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연천 관내 진로직업체험 활성화를 위해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학생, 학부모, 교원의 진로교육 연수 운영에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 학교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 ▲ 진로체험기관 발굴 및 관리,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지원 ▲ 꿈길 사이트 관리, 학교와 진로체험기관 매칭 및 일정 조정 ▲ 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 전담 직원 운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향후 연천교육지원청의 교육부 특별교부금 예산을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지원하고,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은 센터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게 된다.

 

연천교육지원청 전옥주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천 지역의 학생들이 실질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를 얻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마을과 함께하고 마을 속에서 진로의식이 한층 성장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송영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