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급식지원 G-드림카드 3월 6일 시행!

토·일·공휴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결식아동 급식지원 카드 도입

가 -가 +

조수제 기자
기사입력 2021-03-02 [11:59]

[의왕=조수제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오는 3월 6일부터 아동들의 급식지원을 위한 G-드림카드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 의왕시청 전경(제공=의왕시)  © 경기인터넷뉴스

 

아동급식카드 G-드림카드는 대상 아동들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토·일·공휴일에 급식을 할 수 있는 카드로, 매월 이용 가능금액을 시에서 카드로 충전해 주면 이용 아동들은 비씨카드 가맹점인 관내 음식점과 편의점 등에서 도시락과 식사를 이용할 수 있다.

 

시에서는 그동안 결식아동들에게 평일에는 급식 도시락을, 토·일·공휴일에는 대체식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지난해 이용아동들의 만족도 조사결과 전체 응답자 중 131명인 84.3%의 아동들이 G-드림카드 도입을 찬성하여 이번에 시행하게 되었다.

 

이에 시에서는 올해 초부터 G-드림카드 도입을 위해 농협은행 G-드림카드 사업단과 사업추진 협의를 거쳐 대상아동 385명과 비씨카드가맹점 1,221개소에 G-드림카드 시행 안내문을 발송하였고, G-드림카드 시스템 운영과 관련해 6개동 주민센터 담당자 교육을 진행했다.

 

G-드림카드는 1식 당 6,000원, 1일 최대 12,000원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이용한도, 카드사용내역, 이용가능 가맹점 조회 등은 G-드림카드 홈페이지(http://gdream.gg.go.kr) 및 NH앱 캐시(http://app.nhdream.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윤주 여성아동과장은“시에서는 결식아동들에게 평일에 지원되고 있는 도시락 배달의 질을 높이고, 토·일·공휴일에는 아동들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G-드림카드를 도입 시행하는 등 결식우려아동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수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