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공도서관 ‘시요일’서비스 운영!

가 -가 +

조수제 기자
기사입력 2021-03-01 [21:34]

 

- 시집 어플리케이션 ‘시요일’ 연중 운영, 4만 3천여 편 시 수록

- 테마별 추천 시, 시인 낭송, SNS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광명=조수제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시민이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어디서나 시(詩)를 감상할 수 있도록 시집 어플리케이션 ‘시요일’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 광명시는 시민이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어디서나 시(詩)를 감상할 수 있도록 시집 어플리케이션 ‘시요일’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제공=광명시)  © 경기인터넷뉴스

 

‘시요일’은 약 4만 3천여 편의 시를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감상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로 광명시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1회 간편 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요일은 ▲상황에 맞는 시를 엄선해 소개하는 ‘테마별 추천 시’ ▲시인이 직접 낭송하는 시를 감상하는 ‘시인 낭송’ ▲시 구절을 SNS에 공유하는 ‘SNS 공유’ 등 생활 속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시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엄유익 광명도서관장은 “언컨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게 시를 감상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도서관 시요일 서비스는 광명도서관에서 관리·운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을 참고하거나 광명도서관(02-2680-65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수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